모두가 건강해 지는 식사의 원칙

  • 첫째, 적당히

    나에게 필요한 열량만큼만 적당히 섭취하도록 합니다.
    열량섭취가 너무 많으면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비만이 되기 쉽고 열량섭취가 너무 적으면 필수영양소의 부족으로 여러 가지 질병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 둘째, 골고루

    고른 영양섭취를 위해 매일 다섯 가지 기초식품군을
    참고하여 고르게 섭취
    합니다.

    지나친 육류섭취 또는 채식위주 식단은 영양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 셋째, 규칙적으로

    하루 세 번의 규칙적인 식사는 폭식을 예방하여 건강한 식습관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며 비만을 방지합니다.

매일매일 다섯 가지 기초식품군을 고르게 섭취 하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곡류군

    밥,면,빵,떡,국수,감자,고구마,옥수수 등

  • 어육류군

    쇠고기,돼지고기,닭고기,콩,생선,
    해산물,두부,달걀 등

  • 채소군

    각종 신선한 채소,버섯,해조류
    (장아찌 등 절인 음식 제외)

  • 과일군

    각종 신선한 제철과일
    (통조림 등 가공된 과일 제외)

  • 우유군

    우유,두유,요구르트,치즈 등

  • go
  • go
  •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화곡로 372 | 사업자등록번호 : 109-82-00394 | 대표 : 채종일
  • Copyright 2011 Korea Association of Health Promotion. All right reserved.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