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준비하기

  1. 금연 일을 정하고 달력에 표시합니다.
  2. 가족,친지,동료들에게 내가 금연할 것이라는 것을 알립니다.
  3. 내가 정한 금연일까지 서서히 흡연량을 줄여 나갑니다
  4. 주변에 담배와 관련된 것을 하나씩 정리합니다(재떨이, 라이터 등)

흡연유혹을 뿌리치는 5D전략

  • Delay 잠시 참는다(흡연욕구는 5분만 참으면 거의 사라집니다.)
  • Deep Breathing심호흡을 한다.(담배 연기를 빨아들이듯이 깊게 심호흡을
    하는 것은 흡연욕구와 금단현상을 다루는 데 효과적입니다.)
  • Drink Water물을 마신다.(시원한 물을 마시는 것은 입 속의 감각을 다르게 해 욕구를 많이 없애 줍니다.)
  • Do Something다른 것을 한다(흡연욕구가 강할 때에는 다른 일에 몰두하여 주의를 전환시킵니다.)
  • Declare선언한다(가족 혹은 사람에게 자신이 금연 중임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켜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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