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사업
한국건강관리협회 본부·중앙검사본부 및 전국 17개 시·도지부 임직원들은 지역특색을 살린 폭넓은 사회공헌활동으로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
자원봉사활동
자원봉사 : 총 1,151회 (`18년 ~ `22년)
한국건강관리협회 임직원 및 건협사랑어머니봉사단은 지역사회 곳곳에 도움이 손길이 필요한 곳을 찾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쳤습니다. 복지시설 봉사활동, 배식봉사, 환경정화 등 폭넓은 나눔을 실천했으며 코로나19 확산에도 굴하지 않고 도시락 배달봉사, 방역 봉사 등 여러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며 사랑나눔에 힘썼습니다.
-
1사1촌사업
전국 결연마을: 73개 마을
농촌인구의 급격한 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을을 찾아 일손을 돕고 농가에 보탬이 되는 물품 지원 등 도농상생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건강환경가꾸기 노랑꽃창포 식재·관리
전국 23곳 노랑꽃창포 177,200本 누적식재
2013년부터 ‘메디체크 건강환경가꾸기’ 활동으로 전국 지·하천에 수질정화식물 노랑꽃창포를 식재·관리하여 수변 생태 복원과 쾌적한 지역사회 경관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건강마을가꾸기 벽화지원사업
벽화지원 : 총 29회, 1,753㎡ (`18년 ~ `22년)
도시 미관을 개선하고 쾌적한 마을 환경 조성을 위해 낡고 오염된 곳을 찾아 벽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시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공공미술의 의의를 되살리고 일상 속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여러 지원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사랑의 헌혈 참여
헌혈 참여인원 : 총 145회, 2,300명 (`18년 ~ `22년)
국가적 혈액 보유량 부족 사태를 타개하고 혈액 수급난을 해소하고자 헌혈 나눔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고 있으며, 지역주민 대상 헌혈 동참 방송, 릴레이 헌혈캠페인 실시 등 생명 나눔 작은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