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검진장비와 전문 의료인력을 갖춘 건강검진 전문기관, 전문의료진과 첨단의료장비를 이용한 우수한 검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수한 검진장비와 전문 의료인력을 갖춘 건강검진 전문기관, 전문의료진과 첨단의료장비를 이용한 우수한 검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WHO 시계보건기구 건강증진병원인증, 국가건강검진기관평가 최고등급 S등급 획득, 우수내시경실 의증의료기관 입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WHO 시계보건기구 건강증진병원인증, 국가건강검진기관평가 최고등급 S등급 획득, 우수내시경실 의증의료기관 입니다.
국민과 함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전문 검진기관한국건강관리협회
  • 추석 맞이 안내

  • 2024 한국건강관리협회 창립 60주년 기념 건강 걷기 대회 개최

  • 배리어프리 전시

  • 한국건강관리협회

  • 월 1회 오후 휴무 운영 실시

  • 우수한 검진장비와 전문 의료인력을 갖춘 건강검진 전문기관

  • 우수인증(기획실)

0 1 2 3 4 5 6

1 / 7

새소식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 한국건강관리협회60주년엠블럼

    한국건강관리협회 창립 60주년 엠블럼 소개

    안녕하세요? 한국건강관리협회입니다.저희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창립 60주년 해를 맞이하여 이를 기념한 "창립기념 엠블럼"을 소개합니다!
  • '나를 만나는 시간' 배리어프리 전시회 개최

    '나를 만나는 시간' 배리어프리 전시회 개최

    한국건강관리협회, ‘나를 만나는 시간’ 배리어프리 전시 개최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는 오는 9월 26일(목)부터 4일간 장애예술인과 함께하는 배리어프리 전시회 ‘나를 만나는 시간(nice to meet me)를 개최한다.   소셜 스타트업 키뮤스튜디오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전시는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동문 1층 팝업스토어(프리뷰)에서 12시부터 20시까지 진행되며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본 전시는 재능있는 발달장애인을 모집해 8주간 전문 일러스트 교육을 제공하고,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작품을 대중에게 선보이는 건협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다. 전시에서는 탄생, 성장, 결혼 등 인생의 여러 순간들을 발달장애인의 시선으로 조명한 특별하고 감성적인 아트워크를 만나볼 수 있다.   전시는 크게 네 구역으로, ▲ 나를 만나는 시간 작품 존 ▲ 특별한 디자이너 소개 존 ▲ 관람객 참여 존 ▲ 배리어프리 굿즈 존 으로 구성된다. 전시 만족도 조사, 포토존 인증샷 업로드 등 이벤트 참여 관람객에게 특별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전시 첫날인 9월 26일(목) 오후 2시에는 도슨트 작품 설명회가 진행되어 전시 목적과 더불어 작품의 의미 등을 관람객들에게 안내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어린이, 노약자, 장애인을 포함한 모든 관람객이 장벽없이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작품별 음성해설 QR 지원, 청각 자료, 영상자막 지원 등 다양한 배리어 프리 요소를 적용했다.   건협 김인원 회장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게 된 한국건강관리협회의 배리어프리 전시회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희망한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참여 작가들의 예술적 기량이 발전되고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건협은 고립·은둔청년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과 사회 복귀를 돕는 ‘위드미 앤 위드유’ 캠페인, 희귀·난치성질환자 및 가족 대상 ‘메디체크 건강방학’사업 등 지역사회 발전과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여러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사진

    건협, 국회동심한마당에서 어린이와 함께하는 건강캠페인 실시

    건협, 국회동심한마당에서 어린이와 함께하는 건강캠페인 실시   - 창립 60주년 맞아 홍보관 및 포토부스 운영, 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 실시 - 협회 캐릭터를 활용한 포토존 및 배리어프리 작품 전시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는 지난 5월 25일(토) 국회의사당 잔디마당에서 열린 ‘제16회 국회동심한마당’에 참여하여 행사장을 찾은 어린이,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건강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건협은 창립 60주년을 맞이하여 △역사 홍보관 △60주년 축하 포토 부스 △건협 캐릭터 뿌기와 또기 포토존 △배리어프리 작품 전시관을 운영했으며, 이외에도 △이동형 기생충 전시관 △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 등을 진행했다. 특히 60주년 축하 포토 부스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추억을 남기고자 하는 방문객들로 호응이 좋았으며, 대형 풍선 조형물로 꾸며진 뿌기와 또기 포토존은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건협 이은희 사무총장은 “창립 60주년을 맞이하여 어린이들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번 행사에 함께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건강한 삶과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으로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국회동심한마당 개회식에서 건협 이은희 사무총장은 2023년 초등 리틀앰배서더 차정환 학생과 함께 어린이의 순수하고 아름다운 동심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자 동심선언문 ‘우리의 약속’을 낭독했다.   국회 동심한마당은 모든 국민이 동심으로 하나되어 화합의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매년 열리는 행사로, 올해는 건협을 포함한 약 70여개의 기관단체가 함께 참여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가 5월 25일(토) 국회잔디 마당에서 열린 제16회 국회동심한마당에  참여하여 건강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 캐릭터 포토존 운영 △ 60주년 축하 포토부스 운영 △ 뇌파맥파 스트레스 검사 △ 동심선언문 낭독
  • 뿌기또기 건강밥상

    강서구 결식아동을 위한 '뿌기·또기의 건강밥상' 지원사업 신청 안내

    서울시 강서구와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가 협력하여 '뿌기·또기의 건강밥상' 지원사업을 실시합니다!  학생들이 기다리고 기다리는 충전의 시간, 방학!  하지만 급식이 나오지 않아 식사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 걱정하거나  어느 식당에서 급식카드를 써야할지 몰라 편의점으로만 향하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이에 메디체크 한국건강관리협회는  결식우려아동이 보다 걱정없이 편리하게 급식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식당에서 영양가있는 음식을 골라 식사할 수 있도록 서울시 강서구 결식아동들을 대상으로  나비얌 어플을 통한 무료 식사쿠폰(기프티콘) 2개월 분을 지원합니다. 지원대상은 서울시 강서구 지역에 거주하는 결식아동 1,000명이며 강서구 급식카드(꿈나무카드)를 보유해야 합니다.  5월 27일부터 6월 16일까지 http://forms.gle/SCrkKiVzJuyNAriJ6 에서 선착순으로 신청받고 있습니다.  (위 이미지 QR코드로도 접속 가능합니다) 무료 식사쿠폰(10,000원)은 나비얌 어플에서 급식카드 인증을 마친 신청대상자 쿠폰함으로 매주 1~2회 제공될 예정이며, 이용하려는 식당의 메뉴를 쿠폰을 사용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기프티콘 방식) 6월 16일 이후 지원확정자에게 별도 문자 알림될 예정입니다. 본 사업은 결식아동이 다양한 음식을 걱정없이 선택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 사회서비스를 구축, 확대하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한국건강관리협회의 사회공헌활동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문의> [대상자 및 신청 관련] 강서구청 02-2600-5393 [나비얌 가입, 쿠폰 사용 관련] 나눔비타민 070-4006-1389 / 카카오톡채널ID naviyam
  • 배리어 프리 전시회 참여 '특별한 디자이너' 2기 모집

    2024 '특별한 디자이너' 2기 모집

    2024 배리어 프리 전시회 참여 '특별한 디자이너 2기' 모집 한국건강관리협회와 키뮤스튜디오가 함께 재능있는 발달장애인 예비 디자이너를 모집합니다. 특별한 디자이너로 최종 선정된 분들께는 '키뮤 디자인 아카데미' 클래스 8회 수강권 및 올해 9월 코엑스에서 개최될 배리어 프리 전시회에 전시 작품 출품 기회와 기업 채용, 인턴십 우선권을 드립니다. ○ 신청대상: 수도권 거주 만 20세 이상 발달장애인 ○ 신청기간: 2024. 5. 2.(목) ~ 5. 19.(일) ○ 신청방법: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wi4jBtWC4FHVwcPrc8TRv6nGNDmvdbZqYGaPZxGwhq94yMw/viewform ○ 공모주제: 자율 창작물 5점 이상(신청링크 참고) ○ 관련문의: bridge@kimustudio.com / 070-4159-6789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고립·은둔청년 지원 업무협약

    고립·은둔청년 지원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건강관리협회 고립·은둔청년 지원 MOU 체결 - 고립·은둔청년 사회 복귀를 위한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 및 종합검진 지원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는 4월 23일(화) 서울시와 함께 고립·은둔청년의 마음·신체건강 회복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서울시 강철원 정무부시장과 건협 김인원 회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서울지역 고립·은둔청년 500여명을 대상으로 4월 경“위드미앤위드유”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 마음건강 회복을 위한 문화예술 치유프로그램 ▲ 신체건강을 체크하는 건강검진 ▲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대외 홍보 등을 지원한다. 건협은 본 사업을 지원하여 고립·은둔 청년들의 소통창구를 마련하고 다양한 일자리 경험을 제공해 해당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집중한다.   김인원 회장은“적극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로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사회적 관심을 기울여야 된다”며, “다양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이 본 사업을 통해 건강하고 활력있는 사회복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 창립60주년을 맞이한 건협은 어려운 여건 속 청년들의 고충 해소를 위해 지역사회 취약아동·청소년 지원으로 결식아동 식사지원,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는 배리어 프리 전시회 등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결식아동 식사지원 협력체계 구축 위한 MOU 체결

    결식아동 식사지원 협력체계 구축 위한 MOU 체결

    강서구-한국건강관리협회-나눔비타민 결식아동 식사지원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MOU 체결 - ‘나비얌’ 어플 통해 강서구 결식아동 식사쿠폰 1억5천만원 상당 제공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가 4월 30일(화) 서울 강서구, (주)나눔비타민과 함께 결식아동에게 모바일 식사쿠폰을 제공하는 <뿌기·또기의 건강밥상>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건협 이은희 사무총장과 진교훈 강서구청장, 나눔비타민 김하연 대표가 참석했다. 현재 서울시 강서구의 결식아동은 약 1천여명에 달하며, 아동급식카드를 통해 식비 보조가 이뤄지고 있으나 방학 중 학교급식 부재로 인해 식사 돌봄공백 문제는 계속되어 왔다. 이에 건협과 강서구, 나눔비타민은 <뿌기·또기의 건강밥상> 사업에 공동 협력하며 결식아동 대상 온라인 식사 지원에 힘쓴다. 본 사업은 아동급식카드 사용 어플인 나비얌*을 통해 강서구 결식아동 1,000명에게 7~8월간 정기 식사쿠폰을 제공하여 편중된 급식사용처를 다양화하고 모바일로 편리하게 균형잡힌 식사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나비얌: 결식아동을 위한 모바일 식사권 사용·나눔 플랫폼. 급식카드 사전 등록 및 온라인 결제(전자 식권 방식) 기능 제공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지역사회 결식아동의 건강 증진 및 온라인 플랫폼 기반 식사 지원체계 구축을 위해 협력한다. 건협은 무료 식사쿠폰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재원 1억 5천만원을 후원하고, 강서구는 대상자 선정 및 안내 등 행정적 지원을 도우며, 나눔비타민은 쿠폰 전달, 강서구 가맹점 입점 확대 등 어플 사용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한다. 건협 이은희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이 촘촘한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하는 민관협력의 좋은 모델이 되길 바라며, 나아가 아동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지역사회가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은 건협은 서울시와 함께하는 고립·은둔청년 지원, 학대피해아동 지원, 저소득 미자립아동 디딤씨앗통장 후원 등 복지사각지대 취약 아동·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    
  • KakaoTalk_20240430_162634871_02.jpg

    "탄자니아와 하나된 마음" 한국건강관리협회, 코메섬에서 아동건강증진활동 펼쳐

    "탄자니아와 하나된 마음“ 한국건강관리협회, 코메섬에서 아동건강증진활동 펼쳐   - 4월 20일부터 4월 27일까지 탄자니아 므완자주 코메섬으로 모니터링단 파견 - 코메섬 지역아동 1,560명 영양·발육 상태 점검 및 감염성질환 실태조사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는 아프리카 탄자니아 보건환경개선을 통한 아동건강증진 사업을 위해 지난 4월 20일(토)부터 27일(토)까지 탄자니아의 므완자 코메섬(Kome island)으로 중간선조사 모니터링단을 파견했다.   모니터링단은 탄자니아 국립의학연구소(National Institute for Medical Research, NIMR)와 합동으로 코메섬 내 13개 초등학교 1,560명 아동의 BMI와 기생충 검사를 실시하여 영양 및 발육 상태를 모니터링했으며, 감염병 발생도를 파악하기 위해 소외열대질환 유병률을 조사했다. 또한 1단계 사업(2020년~2023년)부터 지원한 정수·식수위생·급식조리시설과 보건환경을 모니터링하고, 향후 사업운영에 반영하기 위한 현지 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했다.   건협 김인원 회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한국과 탄자니아의 지속 가능한 파트너십을 강화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코메섬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더불어 글로벌 보건증진에도 기여하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본 사업은 1단계 사업에 이어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진행되는 2단계 사업으로 굿네이버스(이사장 이일하)와 공동으로 진행하며, 정부의 대외 무상원조 전담 기관인 KOICA(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 장원삼)의 시민사회협력사업이다. △ 감염성질환 인식제고를 위해 기생충 검경 체험 △ 현지 조사기관과의 협동검사를 통해 감염성질환 실태를 조사 △ 식수위생 시설 모니터링 △ 급식조리시설 모니터링 △ 아동 건강실태 모니터링 후 단체사진
  • 캄보디아 캠페인1

    “내 몸을 지켜라! 건강한 땀방울” 건협, 캄보디아 비전염성질환 예방캠페인 개최

    “내 몸을 지켜라! 건강한 땀방울” 건협, 캄보디아 비전염성질환 예방캠페인 개최   프렉프노우 및 쿡로카 지역주민 대상 비전염성질환 예방캠페인 개최   한국건강관리협회(회장 김인원, 이하 “건협”)는 세계 당뇨병의 날(11. 14.)을 기념하여 11. 11.(토) 캄보디아 국토관리도시계획부에서 ‘비전염성질환 예방캠페인’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캠페인은 캄보디아 지역주민의 자기주도적 건강관리능력 향상 및 비전염성질환 관리 동기부여를 장려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건협 이은희 사무총장, 캄보디아 보건부 예방의학국장 Dr. Here Kol, 프렉프노우 후송병원 병원장 Dr. Kao Sophat, KOICA 캄보디아 사무소 신정연 부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현지 지역주민, 학생 등 1,000여 명이 여한 가운데 비전염성질환 고위험군으로 구성된 건강생활클럽 발대식, 팀별 대항 운동경기, 비전염성질환 예방관련 강의 등으로 진행됐다.   건협 이은희 사무총장은 기념사를 통해 “본 사업을 통해 캄보디아 프렉프노우 지역주민들의 건강생활습관이 형성되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기를 바라며, 더 나아가 타 지역 주민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건협은 캠페인 외에도 파견기간(11/9~11/13)동안 캄보디아 프렉프노우 및 쿡로카 지역에서 건강생활클럽의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현지 유관기관과 간담회를 갖는 등 비전염성질환 예방을 위한 지역주민의 보다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했다.   본 사업은 정부의 대외 무상원조기관인 KOICA(한국국제협력단, 이사장 장원삼)의 시민사회협력사업으로,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과 공동으로 2022년에 시작하여 2024년까지 총 3년간 캄보디아 프렉프노우 지역주민의 비전염성질환 유병률 감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1995년부터 11개국 24개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해 왔으며, 현재 캄보디아를 비롯한 탄자니아, 카메룬 등의 국가에서 비전염성질환 관리사업, 보건환경개선을 통한 아동 건강증진사업 및 감염성질환 예방과 퇴치를 위한 사업 등을 진행 중에 있다. 한국건강관리협회는 세계 당뇨병의 날(11/14)을 기념하여 11. 11.(토) 캄보디아 국토관리도시계획부에서 ‘비전염성질환 예방캠페인’ 행사를 개최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이은희 사무총장이 ‘비전염성질환 예방캠페인’ 행사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11월 11일 캄보디아 국토관리도시계획부에서 열린 ‘비전염성질환 예방캠페인’ 행사에는 지역주민, 학생 등 1,000여 명이 참여했다. ‘비전염성질환 예방캠페인’ 에 참여한 학생 및 지역주민들이 야외활동(운동경기)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