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지구의 달’ 맞아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 실시
- 등록일시 : 2025-04-29
- 20
- 서울강남지부
- 파일 :
-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
‘지구의 달’ 맞아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 실시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본부장 김희철, 이하 건협 서울강남지부)는 4월 25일(금),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 메디체크어머니봉사단과 함께 올림픽공원 내 솔방울을 수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매년 4월은 ‘식목일(4월 5일)’과 ‘지구의 날(4월 22일)’이 함께 있어 ‘지구의 달(月)’이라고 불려진다.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4월 지구의 달을 맞아 메디체크어머니봉사단과 함께 쾌적한 공원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어린 아이들이 솔방울을 줍거나 던지는 과정에서 넘어지거나 솔방울의 뾰족한 부분에 다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어, 공원 내 미관 유지뿐만 아니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솔방울 수거를 진행했다.
건협 서울강남지부 김희철 본부장은 “지구의 달을 맞아 지역의 아름다운 환경을 지키기 위한 올림픽공원 내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건강한 지구 및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KH한국건강관리협회 서울강남지부는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보건 의료 봉사를 수행하고 있는 건강검진 전문기관으로서 ESG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고립·은둔청년지원사업, 제로웨이스트자원순환캠페인, 어스체크플로깅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공익보건의료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