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식
거제교회 청춘대학 어르신 대상 건강강좌 실시
- 등록일시 : 2025-11-17
- 8
- 부산동부지부
- 파일 :
-
-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검진센터(원장 신세권, 이하 ‘건협부산동래’)는 11월 13일(목), 연제구에 위치한 거제교회에서 청춘대학 구성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건강강좌를 진행했다.
이번 건강강좌는 고령층에서 발생률이 높은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의 위험성을 알리고, 생활습관 개선을 통해 심장질환·뇌졸중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박지수 임상영양사가 맡았다.
박지수 임상영양사는 동의대학교 보건학 박사 출신의 임상영양 전문가로, 건협부산동래에서 영양상담·고위험군 건강관리·지역사회 교육 등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부산권역암생존자통합지지센터 영양강의, 부산광역시 장노년일자리센터 노후준비 영양교육 등 다양한 공공영양사업에 참여하며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강의에서 박지수 임상영양사는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원인, 식품 선택법, 나트륨 줄이기 요령, 혈관에 좋은 식단 구성법 등 실생활 중심의 내용을 전달해 청춘대학 구성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동부검진센터는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 만성질환 상담, 이동검진, 건강캠페인 등 다양한 공공보건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